섬진강어류생태관
Home
검색영역

알림·소통

섬진강 생명의 땅길을 따라 살아가는 식물, 동물 그리고 사람들을 만나보아요.

섬진강어류생태관 새 단장 후 18일 재개관

  • 작성일 2023-07-18
  • 조회수 2266
  • 작성자 관리자

아이랑 가볼만한 곳섬진강어류생태관 새 단장 후 18일 재개관

노후시설물 보수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 마련 -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은 섬진강어류생태관(구례군 간전면)이 실내외 전시시설물 리모델링과 새로운 콘텐츠를 구성하여 이달 18일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섬진강어류생태관의 대표 볼거리였던 로비와 카페테리아에 있는 대형 원형 수조는 수위를 낮춤으로써 관람객의 안전성을 확보경관 이미지 개선을 위한 옥외 간판 및 매표소 확장수달보호실 보수 등 내부 전시물 전면 새 단장으로 신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관람객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닥터피쉬 터치풀 체험수조 및 토끼먹이주기 체험장을 신설하였으며생태계 복원 청신호이자 멸종위기종인 천연기념물 제330호인 수달 1쌍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이용시간은 평일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가능하고관람은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아울러 오는 10월까지 개최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소지자에게는 전시관 무료입장 혜택을 주고 생태관 입장권 소지자는 박람회 입장료 20% 할인하는 등 입장권 제휴 행사로 관람객에게 연계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충남 원장은 섬진강어류생태관은 국내 최대 민물고기 전시관으로 우리 민물고기에 대한 관심과 자연환경 보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한 체험학습장이다며 관람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계속해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